Ⅱ. 본론
1. 디지털 중독
1) 개념
디지털 중독이라는 용어는 총체적 개념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또는 SNS 중독 등과 같은 개념 모두를 포괄한다. 보통 디지털 중독이라고 하면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곤란할 정도로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장애를 가리키는 것으로 좀 더
힘든 것을
표현할 수 있으므로'' 나에 대한 PR을 할 수 있으므로' 등과 같이 10개 항목으로
구성 되어있다.
이용의 편리성/사회성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다른 사람과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다.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
미디어는 인터넷에서 정의를 그대로 가져와본다면 정보를 전송하는 매체이다.
그러므로 전통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미디어는 TV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하지만 스마트폰 의 출현과 함께 누구나 체감하듯이 TV시청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물론 TV사용시간이 사용률이 급격하게 줄어들지는 않
사용하여 손가락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었다. 또, 팩시밀리와 메모를 수행하기 위해 부가적인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할 수 있었다. 문자열 또한 화면상의 키보드로 입력이 가능하였다. 오늘날의 표준에서 시몬은 매우 저가 제품으로 여겨져 있으나 당시에는 믿기지 못할 정도로 기능이 고급이었
Ⅰ. 서론
19세기를 인쇄 매체의 시대라 한다면, 20세기는 영상의 시대라 칭할 수 있다. 영상의 시대에서 가장 대중적인 매체가 바로 텔레비전이라는 사실은 다시 강조할 필요도 없다. 텔레비전은 국가를 초월하고 계급을 초월한 매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 텔레비전은 이미 일상생
사용을 조작하거나 환각을 느낄 수 있는 방법까지도 자세히 알려주는 사이트가 출현하여 정보수용자들에게 심각한 악영향을 줄 소지가 있게 된 것이다. 불건전 정보 유통의 문제는 기존의 미디어인 인쇄 미디어나 비디오와 같은 영상 미디어를 통해서도 있어왔던 문제이다. 하지만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용자수가 급증하여 현재 대학생들의 대부분이 싸이월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미니홈피의 사용이 주목할 만하다. 미니홈피의 인기로 인해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개인미디어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싸이월드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과연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의
미디어 과사용 실태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코로나 펜데믹 이후 디지털미디어 과사용 그룹이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인 이른바 ‘과사용’ 그룹의 경우 코로나 이전 38%에서 코로나 이후 63.6%로 증가했다. 또 스크린 타임(학습 목적 외 오락이나 여가
미디어의 영향은 더욱 중요하다. 청소년의 일상생활과 가치관에 미치는 매스미디어의 위력은 매우 크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도 매스 미디어의 영향력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방송공사의 1990년도 <국민생활시간조사>에 따르면, 10-15세 청소년이 하루에 매스미디어를 이용하는 평균시간
시간으로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이는 개인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인터넷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보다 편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용자들은 더 이상 오프라인 미디어의 영향력에 치우치기 보다는, 새로운 시각에 목말라하며 좀 더 개